드라마 소개
안녕하시와요. 저는 SeoulTravelGuide라고 하는 블로거입니다. 아래는 KBS2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모든 등장인물을 소개한 글입니다. 각 인물마다 뚜렷한 성격과 사연이 있어 각각의 캐릭터들이 얽히고설킨 가족 이야기가 드라마 전반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게다가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가족의 온기와 갈등 그리고 웃음과 눈물을 한데 모은 작품입니다. 맏형수 마광숙과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펼치는 이야기는 주말 밤 시청자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맏형수 및 술도가 가족】
마광숙 (엄지원)
결혼 후 불과 열흘 만에 남편 오장수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가문의 가장이 된 강인한 여성이다. “내가 형수다!”라는 외침과 함께 오형제를 하나로 묶으며 서로 다른 사연을 지닌 이들을 따뜻하게 이끌어간다.
오장수 (이필모, 특별출연)
전통의 계승자답게 성실하고 원칙을 중시한 장남이다. 광숙의 남편이었던 그는 가족을 위해 헌신했으며 그의 급작스런 운명은 모두의 삶에 깊은 영향을 남겼다.
오천수 (최대철)
한때 증권사 펀드매니저로 성공을 거두었으나 뜻밖의 시련으로 고시원 신세에 빠진 차남이다. 내면에 숨은 상처와 첫사랑의 기억이 서서히 치유되는 모습이 애절하다.
오흥수 (김동완)
화려한 댄스 가수의 빽댄서 출신으로 현재 문화센터 댄스강사로 활동하는 삼남이다. 유머 감각과 활발한 에너지로 가족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며 때론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오범수 (윤박)
명문대 교수이자 모범생 격인 차남으로 이성적이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가족의 미래를 책임진다.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나 그 이면엔 누구도 예상치 못한 비밀이 숨어 있다.
오강수 (이석기)
해군특수전단 중위 출신 막내로 형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든든한 기둥 역할을 수행한다. 단정하고 예의 바른 태도로 가족 모두에게 안정감을 선사한다.
【LX호텔 인물】
한동석 (안재욱)
가문의 기풍을 잇는 LX호텔 회장으로 엄격하고 냉정한 외면 뒤에 외로움과 인간적인 고뇌가 서려 있다. 그의 삶은 뜻밖의 인연과 사건들로 인해 서서히 변화하기 시작한다.
한결 (윤준원)
한동석의 아들로 군의관으로 복무하며 차분하고 사려 깊은 성격을 지녔다. 가족 간의 유대를 소중히 여기며, 책임감 넘치는 모습으로 주위의 신뢰를 받고 있다.
한봄 (김승윤)
한동석의 딸로 밝고 명랑한 성격을 가진 그녀는 학교와 친구 사이에서 언제나 활기를 불어넣는다. 그녀의 에너지와 순수함은 가족뿐 아니라 주변 모두에게 따뜻한 영향을 준다.
【여성 인물 및 기타 인물】
문미순 (박효주)
편의점 사장으로 이혼 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동네 사람들과 따뜻하게 소통하는 인물이다. 고난 속에서도 굳건한 의지로 삶을 개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지옥분 (유인영)
G-헤어 원장으로 작지만 독특한 미용실을 운영하며 당당하고 직진적인 성격을 자랑한다. 그녀의 개성 있는 패션과 강한 자존심은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다.
공주실 (박준금)
마광숙의 어머니로 오랜 세월 쌓은 지혜와 따뜻한 조언으로 가문을 든든히 받쳐준다. 엄격함과 동시에 무한한 사랑으로 가족 모두에게 큰 위로가 된다.
고자동 (김준배)
독수리술도가의 공장장을 맡아 오랜 전통과 신념을 지키며 솔직한 충고로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는 든든한 인물이다.
【신라주조 인물】
독고탁 (최병모)
신라주조 창업주로 거친 말투와 강인한 태도 속에 오랜 경험에서 우러나는 통찰력을 지닌 인물이다. 그의 존재는 드라마 내 갈등의 한 축을 담당한다.
장미애 (배해선)
독고탁의 아내로 집안을 섬세하게 관리하며 딸 독고세리에 대한 지나친 애정이 돋보인다. 과거의 상처를 딛고 오늘의 자신을 만들어간 강인한 여성이다.
독고세리 (신슬기)
순수한 외모와 달리 스스로의 길을 모색하는 딸이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면서도 점차 자신의 결단력과 꿈을 찾아 나가는 모습이 눈부시다.
【기타 조연 인물】
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엔 오흥수의 제자로 활동하는 백댄서 후배들(이명호, 김상보, 박준현, 이태영)과 한동석의 소개팅 상대이자 한봄의 지도교수 역할을 하는 김자영 (박현정) 그리고 줌바 댄스 강사 채송화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전체 인물관계도를 풍성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선 아직 인물관계도 사진이 공개되고 있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어떤 식으로 공개가 될지 공식사이트를 항상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작품인 '다리미 패밀리'와는 다른 어떤 묘미를 저에게 선사해줄지 기대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결론
이렇게 해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맏형수 마광숙을 중심으로 혈연과 인연으로 얽힌 다양한 인물들이 각자의 개성과 사연을 지니고 펼치는 가족 서사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이 작품의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살펴보면 각 인물이 가진 독특한 매력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매회 변화무쌍한 운명과 사랑 그리고 가족애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주말 밤의 필수 시청작품임에 틀림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 이것으로 드라마 등장인물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이전작 '다리미 패밀리' 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