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자가 사라졌다 14회는 권력 다툼과 삼각관계로 인해 극이 절정에 다다랐습니다. 세자 이건과 도성대군, 그리고 최명윤 사이의 복잡한 감정선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악행을 저지른 대비와 최상록의 최후에 관심이 집중되었죠.

 

특히 도성대군의 변화가 돋보였는데요. 우유부단하던 그가 드디어 자신의 진심을 깨닫고 세자의 자리를 노리겠다고 선언하는 모습은 인상 깊었습니다. 종영까지 단 6회, 주인공들은 위기를 극복하고 행복을 쟁취할 수 있을까요?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되는 흥미진진한 후반부입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기본정보

장르 가상역사극, 로맨틱 코미디
방송 시간 토ㆍ일 / 오후 10:00 ~
방송 기간 방송 중 2024년 4월 13일 ~ 2024년 6월 16일 (예정)
방송 횟수 20부작
기획 MBN
제작사 스튜디오 지담, 초록뱀미디어, ㈜슈퍼북
채널 MBN
연출 김진만, 김상훈
극본 김지수, 박철
기획 박진성
제작 안형조, 서장원, 김만태
촬영 정승우, 이명준, 김호준, 김진한
미술 김소연
음악 김수한
출연진 수호, 홍예지, 명세빈, 김주헌, 김민규 外
촬영 기간 2023년 11월 7일 ~ 2024년 5월 6일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리뷰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세자가 사라졌다 14회는 한밤중에 벽서 사건으로 시작됩니다. 정체불명의 괴한들이 궁궐 곳곳에 '궁중의 늙은 여우를 몰아내야 한다'는 내용의 벽서를 붙이고 사라집니다. 이를 목격한 이건과 도성대군은 폐주의 잔당들이 배후일 것이라고 추측하지만, 사실 그들의 짐작은 빗나간 것이었습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다음 날, 조정에서는 이건이 벽서 사건을 근거로 궁녀들을 출궁시켜 하늘의 노여움을 풀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반면, 좌상은 조상궁에게 대비전 궁녀들의 살생부를 작성하라고 지시하지만, 이를 안 대비전의 김상궁이 이를 제지하며 살생부를 찢어버리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격분한 중전은 김상궁에게 회초리 100대의 가혹한 형벌을 내리고, 대비 역시 격노하여 중궁전으로 쳐들어가 조상궁의 파면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중전은 오히려 대비의 심복인 김상궁을 내쫓겠다고 맞서면서 두 사람 사이의 대립은 극에 달합니다. 결국 대비는 중전을 정신병 환자로 몰아세우며, 조만간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물러납니다.

 

그 와중에 대비와 최상록이 은밀히 만나 수성대군 이건을 제거하고 중전을 처리하기 위해 직접 벽서를 붙였다는 사실이 드러납니다. 최상록은 이건이 이제 자신들의 과거 악행을 폭로하지 못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한편, 사헌부에서는 기미상궁 살해 사건의 범인으로 중전을 지목하며 은장도를 증거로 제시합니다. 또한 별감 갑석의 증언을 통해 사건 당시 이건이 세자궁에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이에 사간은 이건이 왕에게 독이 든 굴비를 올렸다는 중전의 진술은 신빙성이 없다고 주장하고, 남형 대감은 사건의 진상이 규명될 때까지 중전을 유폐할 것을 건의합니다.

 

이 상황에서 이건은 은장도를 중전에게 전달한 별감 갑석에게 실망감을 표합니다. 갑석이 세자를 구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변명하지만, 이건은 그를 더 이상 신임할 수 없다고 선언합니다. 중전이 유폐되자 도성대군은 이건의 방문 요청조차 거절하고, 이를 안타까워하던 좌상은 도성대군에게 수성대군 이건을 경계하라고 충고합니다. 그는 중전의 유폐를 해제하려면 도성대군이 직접 세자에 오르는 수밖에 없다고 힌트를 줍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급한 마음에 이건은 갑석에게 최상록이 거래하는 약재들의 목록을 알아오라고 지시하고, 이에 갑석은 최상록의 저택에 잠입해 그의 거래장부를 훔치다 최상록의 심복 무백에게 발각됩니다. 그 과정에서 최명윤은 세자가 해독제를 찾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명윤은 아버지 최상록의 방에서 수상한 책을 발견하고, 이를 몰래 궁으로 가져가 세자에게 전달하려 합니다.

 

한편, 대비전을 찾은 명윤은 대비의 노리개 함 속에서 또 다른 의문의 책을 발견하고, 이것이 해독제에 관한 단서일지도 모른다는 직감을 받습니다. 세자를 몰래 만난 명윤은 자신이 궁녀복을 입고 그의 곁을 지키겠다고 제안하지만, 이건은 그녀의 안위가 걱정되어 이를 거절하고 궁을 떠날 것을 권합니다. 그러자 명윤은 자신의 어머니를 죽인 원수가 대비와 최상록이라는 사실을 털어놓으며, 복수를 위해 최명윤이라는 이름 대신 백구로 살아갈 것을 선언합니다. 명윤의 각오에 마음이 흔들린 이건은 그녀를 말없이 안아줍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그러던 중 좌상이 습격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으로 세자궁 별감 갑석이 지목됩니다. 이 소식을 들은 도성대군은 즉시 문형대감을 감시하라고 명령하지만, 문형대감은 이 모든 상황을 수상히 여기고 이건과 명윤의 관계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급기야 문형대감은 명윤을 위험한 존재로 판단, 그녀의 제거를 모의합니다. 위기에 처한 명윤을 구하기 위해 달려간 도성대군. 그는 혼자 괴한들과 싸우던 명윤을 보고 그녀에 대한 마음을 확신하게 됩니다.

 

교전 끝에 괴한들을 물리친 이건은 부상을 입은 명윤을 걱정하며 다가가지만, 이때 도성대군이 나타나 앞을 가로막으며 명윤의 손을 붙잡습니다. 도성대군은 자신이 명윤을 지키겠다고 선언하고, 세자의 자리에 오르겠다는 결심을 내비칩니다. 이건은 이 모든 상황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걷잡을 수 없이 변해버린 것 같아 당황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합니다.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줄거리 관련 사진
MBN 드라마 방송 캡처

 

14회에서는 왕위를 둘러싼 치열한 암투 속에서 세자 이건과 도성대군, 그리고 최명윤 사이에서 펼쳐지는 묘한 긴장감이 극의 중심에 자리합니다. 앞으로 세 사람의 운명이 어떻게 전개될지, 최상록과 대비의 음모는 어떻게 폭로될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흥미진진한 전개였습니다. 드라마는 후반부로 접어들면서 더욱 속도감 있게 전개되고 있으며, 종영까지 단 6회만을 남겨두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긴박하고 예측불허의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시청률 정보

회차 방영일 전국 수도권
14회 1부 2024-05-26 3.7 3.4
2부 3.6 3.2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재방송 정보와 다시보기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사진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위는 재방송 편성표 사진이고 아래는 다시보기로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 14회 리뷰 작성자 한마디

세자가 사라졌다 14회에서는 권력을 둘러싼 암투와 삼각관계로 인해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세자와 도성대군, 그리고 최명윤 사이에서 펼쳐지는 묘한 감정의 향방이 궁금해지는 한편, 악행을 저지른 대비와 최상록이 언제 어떻게 징치될 것인지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특히 14회의 백미는 극 후반부 도성대군의 태도 변화였습니다. 그동안 다소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이던 도성대군이 마침내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세자 자리에 오르겠다고 선언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드라마가 종영까지 6회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복선들이 어떤 방식으로 폭발할지, 위기에 처한 주인공들은 과연 그 운명을 헤쳐 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앞으로 펼쳐질 손에 땀을 쥐는 전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이 드라마. 매회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만드는 이 드라마가 앞으로 어떤 결말로 마무리될지 지켜보는 것도 큰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악행의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될 악역들의 최후와, 고난을 이겨내고 마침내 행복을 쟁취하게 될 주인공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떨리는 마음으로 종영까지의 여정을 함께 하려 합니다.

 

댓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