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집 2회에서는 권해효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가 깊어지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김희선과 이혜영의 팽팽한 신경전, 김남희와의 불륜 정황, 정체불명의 스토커 등 다양한 요소가 얽히며 긴장감을 고조시켰습니다.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와 촘촘한 스토리 전개가 돋보였고, 인물들의 비밀과 진실이 점차 드러나 흥미를 끌었습니다. 이번 2회는 완성도 높은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시청률 상승을 이끌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우리, 집 기본정보

장르 드라마, 블랙 코미디, 휴먼, 스릴러, 가족, 미스터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
방송 기간 2024년 5월 24일 ~ 2024년 6월 29일 (예정)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MBC
제작사 레드나인픽쳐스
채널 MBC TV
추가 채널 MBC 드라마넷, MBC every1
연출 이동현, 위득규
극본 남지연
제작진
기획 권성창
제작 유홍구, 이성훈
기획 이유영, 김혜련
제작총괄 차상민
PD 김경재, 정동석, 김병민
마케팅 이희영
음악 박세준
출연진 김희선, 이혜영, 김남희, 연우 外

 

 

 

우리, 집 2회 줄거리 리뷰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우리, 집 2회

우리, 집 2회는 노영원(김희선 분)이 시어머니인 홍사강(이혜영 분)의 이상한 행동을 목격하면서 시작됩니다. 홍사강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남편 최고면(권해효 분)의 사진과 가족사진, 트로피 등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를 본 노영원은 충격을 받고, LP판 재생을 멈추며 홍사강에게 "드릴 말씀이 있다"고 운을 뗐습니다. 노영원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최고면의 목소리가 담긴 증거본을 들려주었지만, 홍사강은 "죽어서까지 나를 성가시게 한다"며 짜증을 냈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우리, 집 2회 줄거리

한편, 노영원은 상담을 받으러 온 이세나(연우 분)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세나는 노영원에게 최고면과의 관계에 대해 묻고 싶어 했고, 노영원은 사적인 감정을 배제할 수 없어 다른 의사를 소개해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세나는 "어차피 죽은 사람"이라며 상담받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세나는 노영원의 행복해 보이는 가족사진을 보며 "정말 행복한 지 알고 싶다"며 비웃음을 보냈고, 가족 간의 진실과 용서에 대해 모호한 말을 남겼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최여사(김선경 분)는 노영원에게 남편을 죽인 사람이 시어머니라는 소문이 있다며, 조심하라고 충고했습니다. 이에 노영원은 최고면의 죽음에 대한 의심을 품고 경찰서를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홍사강이 부검을 거부했다는 사실을 알려주었고, 노영원은 더욱 의혹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사건 현장에서 노영원은 홍사강과 마주쳤고, 부검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홍사강은 "죄 많은 인간 설령 누가 죽였대도 세상엔 돌 맞아 죽었다고 말하는 편이 낫지 않겠어?"라고 답했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노영원은 남편 최재진(김남희 분)이 다른 여자와 불륜을 저지르고 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동생 노영민(황찬성 분)과의 통화에서 최재진이 양평 학회에 갔다는 사실을 알게 된 노영원은 최재진의 거짓말에 분노했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그 와중에 노영원은 피 묻은 인형, 가족사진에 적힌 의문의 숫자, 발신인 없는 택배 박스를 받았습니다. 박스 안에는 알 수 없는 미니어처가 담겨 있었고, 노영원은 그곳이 양평군 소재의 별장임을 알아냈습니다. 별장에 도착한 노영원은 문이 열려 있어 안으로 들어갔고,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오지은(신소율 분)을 발견했습니다. 그때 홍사강이 나타나 "죽지는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우리, 집 2회 줄거리 관련 사진
사진=MBC 드라마 캡처

 

이번 2회에서는 권해효의 의문의 죽음과 관련된 미스터리가 더욱 깊어졌습니다. 홍사강의 수상한 행동과 노영원의 남편 최재진의 불륜, 정체불명의 스토커까지 여러 사건이 복잡하게 얽히면서 노영원은 점점 더 위협받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가족들 간의 비밀과 진실이 서서히 드러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었고, 앞으로 노영원이 이 모든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그리고 사건의 실마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습니다.

 


 

드라마 우리, 집 2회 시청률 정보

회차
방영일 시청률 (%)
전국 수도권
2회 2024-05-25 5.5 5.2

 


 

드라마 우리, 집 재방송 정보와 다시보기

우리, 집 재방송 편성표 사진
드라마 재방송 편성표

위는 재방송 편성표 사진이고 아래는 다시보기로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드라마 우리, 집 2회 리뷰 작성자 한마디

우리, 집 2회에서는 권해효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가 더욱 짙어지면서,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김희선은 시어머니 역할의 이혜영과 함께 남편의 죽음에 대한 의혹을 품고 진실을 추적해 나가는 노영원 역을 탁월하게 소화해냈습니다.

 

이혜영은 고부 갈등 속에서도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 데 일조했습니다. 연우가 맡은 이세나 캐릭터는 짧은 등장에도 불구하고, 노영원에게 던지는 의미심장한 대사로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남편 역할의 김남희와 불륜 관계에 있는 여성의 등장, 그리고 정체불명의 스토커까지 가세하면서 노영원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관계 속에서 가족들이 감추고 있는 비밀과 진실이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개가 더욱 기대되는 바입니다.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와 촘촘한 스토리 전개가 돋보인 2회였습니다. 인물들 간의 관계와 사건의 실마리가 하나씩 풀려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했고, 다음 회차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이 드라마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그리고 노영원이 어떻게 진실을 밝혀내고 가족을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회에서 보여준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은 이 드라마의 질적 완성도를 입증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흡인력 있는 스토리텔링과 연출력이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이며, 금토드라마 경쟁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